인천시는 시정 주요 현안 및 핵심사업 40개 사업을 대상으로 실·국장 핵심 추진과제를 선정하고, 월별로 추진목표를 설정해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핵심과제 40개 사업은 제3연륙교 건설 등「민선6기 핵심공약」 17개 사업과 재정건전화 3개년 Plan 수립을 통한‘재정건전화의 원년’기틀 마련 등「재정 건전화」6개 사업, ‘인천의 정체성 찾기’등「인천가치 재창조」 7개 사업 등 ‘최우선 추진과제’로 구성돼 있다.

이번 핵심과제는 지난 7월 15일자 실·국장 인사발령 이후 실·국장이 자기 책임하에 「시민이 행복한 새로운 인천」을 만든다는 각오로 소관 업무를 추진하라는 유정복 시장의 강력한 의지에 따라 새로이 선정됐다.

시는 이번에 선정된 40개의 핵심 추진과제에 대해 앞으로 행정부시장과 경제부시장은 물론,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이 추진상황에 대한 중간점검과 정상화를 독려 하는 등 「관리책임제」를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추진과정의 적정성과 행정변화에 대한 대응성, 사업 추진실적에 대한 신뢰성과 효과성 등 추진목표의 달성도와 직무수행 노력  도 등을 매월 확인 점검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실·국장 핵심과제가 민선6기 2년차를 맞아 시정 운영의 새로운 틀을 만드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