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성초등학교 간부 대상 리더십교육

의왕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지난 12일 덕성초등학교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리더쉽 교육'(리더십 알기, 나의 멘토 알아보기)을 진행했다.

'학교로 찾아가는 리더십 교육'은 관내 초등학교들을 대상으로 무료로 강사를 파견하여 강의를 제공하고 있으며 청소년들의 자신감 향상시키고, 지역사회의 네트워크를 강화하여, 청소년육성에 이바지 하고자 하는 청소년활동 프로그램이다.

 이날 덕성초등학교 학생들은 모둠별 활동을 통하여 팀워크를 다져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특히, 나의 생각과 의견을 친구들 앞에서 발표해 봄으로써 자신감 있는 청소년의 모습을 배웠다. 이 강의를 통해 다른 반 간부 청소년과도 교류를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김규성(덕성초:6년)은 “나의 멘토가 누구인지 생각해 보고 리더로써의 나의 역할을 다시 생각해보는 계기가 됐으며, 그리고 기회가 된다면 향후 리더십에 대해 자세히 배우고 싶다.”고 말했다.

 프로그램을 진행한 청소년지도사는 김태한은 “지금이야 말로 청소년들에게 리더십이 필요한 시대이며, 청소년기에 올바른 리더십을 정립해야 자신감 있고 책임감있는 리더로써 거듭날 수 있다.”고 말했다.

 의왕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이번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2회에 걸쳐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리더십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수련관 홈페이지(www.uw1318.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