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발적으로 나서준 시민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해

안산 상록을 국회의원 선거구(일동, 이동, 성포동, 월피동, 부곡동, 안산동) 홍장표 새누리당 당협위원장은 지난 22일, 성포동 주민센터(동장 김기서) 주관으로 열린 성포동 국토 대청결운동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는 홍장표 당협위원장은 이만근 안산시 의회 의원, 현옥순 성포동 자연사랑 회장과 행사에 자발적으로 참여한 지역 주민들과 함께 성포동 일대를 돌며 쓰레기를 수거하고 보도블록 사이로 무성하게 자란 잡초들을 제거했다.

홍장표 위원장은 “새벽에 내린 비로 인해 잡초 제거가 수월했지만, 물기가 다 튀어서 옷을 흠뻑 적셔야만 했다. 오늘 목적이 잡초 제거인 줄 알았다면 농사용 장화를 신고 왔을 텐데..”라며 소감을 전한 후,“쾌적한 성포동 만들기를 위해 자발적으로 나서준 시민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며, 이 행사를 위해 애써준 김기서 동장님을 포함한 관계자들에게도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 싶다."라고 밝혔다.

또한, “이 날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과 여러 이야기를 나눴다. 시민들이 원하는 정치, 시민들에게 필요한 정책이 무엇인지 경청했고, 지역의 정치인으로서 어떤 역할을 해야 할지에 대해 많은 생각을 했다."라고 말했다.

함께 참여한 이만근 안산시 의회 의원(일동, 이동, 성포동)은 “행사에 기꺼이 참여해준 홍장표 위원장님께 감사드린다. 평소에 농사를 지으신다고 하더니 잡초 뽑는 일을 정말 잘하시더라."라고 홍장표 위원장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주말 아침임에도 불구하고 우리 성포동을 아름답게 가꾸기 위해, 국토 대청결운동에 참석해준 주민 여러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성포동을 더욱 살기 좋은 마을로 만들기 위해 홍장표 새누리당 당협위원장님과 함께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홍장표 당협위원장은 안산 상록을 지역에서만 제1,2,3대 안산시 의원과 제6대 경기도 의원을 지낸 바 있고, 제18대 국회의원에 당선되어 신안산선 전철 노선(여의도~목 감~월피~중앙)이 확정되는 데 큰 기여를 한 바 있으며, 최근에는 새누리당 경기도당 ‘수도권 규제완화 위원장’에 임명되어 경기도와 안산 발전을 저해하는 불필요한 수도권 규제정책을 해소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