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은 바로 지금(청바지), 청년위한 ‘디딤돌’되겠다!

새정치민주연합 전국청년위원회(회장 정호준 국회의원)은 지난 8월 21일 천안시 우정공무원교육원에서 전국청년당원대회를 열고 ‘청년지방의원협의회장’에 경기도의회 새정치연합 수석대변인을 맡고 있는 안혜영(수원8) 의원을 회장으로 선출했다. 

이날 회장으로 선출된 안 의원은 “전국에 192명의 청년의원들이 있는데, 사는 곳이 달라도, 살아온 길은 달라도, 우리의 꿈은 하나다”며 “정호준 청년위원장과 함께 청년의 이름으로 더 뜨겁게 만나고, 청년의 진정한 놀이문화를 만들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안 의원은 선거에서 공약으로 △청년의 교육·문화를 위한 청년위원회 단계별 보조금 확보 △기초의원→광역의원→국회의원으로 성장하는데 밑거름이 될 수 있는 청년공천 가산점 추진 △청년의원-국회의원 간 1:1 멘토링 플랫폼 구축 △청년의원 정치사관학교 설립 △중앙언론 홍보 및 중앙당 홍보 고정코너 마련 △해외 청년의원들과의 교류 추진을 약속했다. 

또, 안 의원은 “지역마다 다른 환경이기에, 그 지역의 특색 있는 목소리를 담아 중앙에 전달하겠다”며, 이를 위해 “권역별 대표와 임원진을 구성해 청년조직을 강화하겠다”고 역설했다. 그리고 함께 출마해 선전해준 2명의 후보 정책도 활동과정에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청년이 서야 나라가 선다”고 강조하며, “청년의 힘으로 2016년 총선승리와 2017년 대선에서 정권탈환을 이루어 내겠다”고 강조했다. 

안 의원은 경기도의회 재선으로, 경기도의회 최연소 문화체육관광위원장을 역임하고, 현재는 새정치연합 수석대변인으로 언론 홍보과 정책·전략의 사령탑을 맡아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