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란조끼 천사들의 노고와 숨은 공적

경기서남 희망나눔봉사센터에서는 지난 20일 오후 사랑과 봉사 정신을 발휘하여 인류의 복지 증진에 기여한 봉사원들에게 대한적십자사 포상 운영규정에 의서 적십자회원 유공장을 수여하는 전수식을 개최하였다. 

이 행사에는 적십자안산지구협의회장(박관숙), 박팔문고문 (적십자안산지구협 ),시흥지구협의회장,안산·시흥대의원, 각단위 봉사회장 및 봉사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유공장이 전수되어 많은 이들의 귀감이 되는 단체 및 개인이 영광의 유공장을 수여 받았다.

전수식에는 수상자 및 내빈, 적십자봉사원등 60여명이 참석하여 축하를 했다.

적십자 유공장이란 대한적십자사 포상운영 규정 제14조에 의거하여 수여되며, 적십자활동 재원조성 공적에 따라 은장, 금장, 명예장, 명예대장, 최고 명예장으로 구분하여 전수하고 있으며, 매년 모금하고 있는 적십자회비 및 후원금과 기부한 물품의 누적 합산 금액에 따라 수여하고 있다.

오늘 명예장에는 한국가스공사연구개발원과 군자농협협동조합이 단체 유공장을 금장에는 한창기업(주), 삼성제스피(주), 조이기획 조이철, 만능집수리 윤용주, 농협은행(주) 안산시지부, 아모레 안산선부특약점 장운희씨가 단체 및 개인유공장을 은장에는 ㈜사조대림안산공장, 명가해물탕 손미숙, ㈜유신시엔씨, 광일기업 장채문, 공직자로는 상록구청 세무1과장 정순미, 프로포즈성형외과 최명엽,㈜새시대여행사,시흥목감 봉사회, 일동주민자치위원회, 안산시지구협의회등 단체 및 개인이 유공장을  받았다.

그동안 적십자에서는 어르신들의 무료급식과 다문화가정의 한국문화정착 지원, 해외자원봉사등 국제 교류협력은 물론 노블리스오블리주의 실천을 위한 저명인사 및 의료전문가들을 통한 재능 기부를 토대로 봉사를 실천해 오고 있다. 

특히, 이날 전수식에는 관내에 의원을 개설하여 저소득 어르신들에게  임플란트등 치과치료를 수년 째 무료로 해오고 있는 주동현(열린치과의원)원장이 유공장과 함께 적십자지구협의회의 감사패를 받았다.
 
이외에도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와 MOU를 체결한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RCY제과제빵 학생들이 적십자 봉사활동에 함께 해주신 후원자와 내빈들을 위하여 경주 황남빵을 직접 만들어 무료로 배부하여 행사를 더욱 훈훈하게 해주었으며, 바리스타학과 학생들은 맛있는 커피봉사로 재능을 기부하여 아주 뜻있고 행복한 자리가 되었다.
 
이에 경기 서남희망나눔봉사센터(센터장: 임효숙)과 적십자안산지구협의회(회장:박관숙)은 앞으로도 더욱 노력하여 우리 주변의 어려운 분들을 발굴하여 이 세상 모든 분들이 밝고 행복한 세상을 만들 수 있도록 많은 노력과 지원을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