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농업인 시상, 유명 가수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진행

화성시 궁평항에서 전국 1만여 명의 농업인이 한자리에 모이는 ‘제16회 경기도 농업경영인 대회'가 내달 4일부터 6일까지 개최된다.

‘우리의 밝은 미소, 우리농업의 밝은 미래!’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대회에는 남경필 경기도지사를 비롯해 국회의원, 시장·군수, 도 및 시의원, 농업 관련 기관·단체 및 업체, 회원 가족 등이 참석한다.

대회 첫째 날에는 개막식과 더불어 우수 농업인 시상과 국내 유명 가수가 함께 하는 공개방송이, 이튿날에는 명사초청 강연회와 궁평항 갯벌 체험 등 다양한 문화 관광 체험행사 및 한농연 회원과 화성시민이 함께 하는 ‘한농연의 밤’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행사기간 내내 화성시 우수 농산물 브랜드 ‘햇살드리’홍보 및 전시와 수입농산물 비교 전시회, 농기자재 전시, 농정 홍보관, 농산물 직거래 장터 등이 운영된다.

윤명원 한국농업경영인 화성시연합회 회장은 “이런 뜻 깊고 큰 행사를 화성시에서 개최하게 되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화성시에 고마움을 전했다.

시 관계자는 “경기도를 대표하는 대규모 농업경영인 대회인 만큼 안전하고 쾌적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며, “이번 대회를 우리시의 우수 농산물을 알리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