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교원능력개발평가제 확대

도교육청은 유아교육의 공교육 실현과 교원의 전문성 신장을 위한 객관적이고 공정한 평가 체제 구축하고, 2014학년도 유치원 교원능력개발평가제 시범운영의 참여대상 유치원을 확대한다.

2학급 이상의 공립유치원으로 확대되어 실시되는 교원능력개발평가는 교원의 전문성 신장과 유아 교육의 질 향상 및 학부모 만족도를 높여 유치원 교육의 신뢰도를 높이는데 그 목적이 있다. 

또한, 경기도교육청은 2014학년도 유치원 교원능력개발평가제 시범운영(이하 교원능력개발평가)의 안정적인 조기 착근을 위하여 유치원 교원연수를 실시한다. 12일 구리남양주, 양평, 가평지역을 시작으로 다음달 3일까지 9개 권역으로 나누어 교원능력개발평가의 이해제고를 위한 내용으로 운영된다. 

연수 대상은 교원능력개발평가 참여대상인 2학급 이상의 공립유치원 557개원의 교원과 교원능력개발평가 참여를 희망하는 1학급 이상 공립유치원 및 사립유치원의 교원이다 .

연수 내용은 교원능력개발평가 시행 계획과 매뉴얼 및 온라인평가 시스템 안내를 중심으로 원장 및 원감으로 구성되어 위촉된 12명의 강사요원들에 의해 진행되며, 단순한 전달 연수가 아닌 교원능력개발평가의 전년도 결과 분석과 개선방향 및 운영상의 유의점 등도 상세히 설명하여 단위유치원의 안정적 정착 도모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송랑유치원 권영분 원장은 이번 연수를 통하여 ‘교원능력개발평가가 평가를 받는다는 막연한 부담감에서 벗어나 공정하고 객관적인 평가과정을 통하여 학부모에게 교원으로서 전문적인 능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 공식적인 통로로 이해되길 희망한다.’라고 강사요원으로서의 책임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