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일 '노동개혁' 설파…"방점은 격차해소·상생협력"

▲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가 22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 올하반기 최우선 과제로 추진키로 한 노동개혁과 관련, "피할 수도 없고 피해서도 안 될 그런 국가적 과제"라고 말하고 있다. 왼쪽 부터 김을동 최고위원, 원유철 원내대표, 김 대표, 이인제 최고위원. (연합뉴스 제공)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22일 올하반기 최우선 과제로 추진키로 한 노동개혁과 관련, "피할 수도 없고 피해서도 안 될 그런 국가적 과제"라고 말했다.

김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중진연석회의에서 "노동시장의 이중적·모순적 구조를 해결하고 타파하지 않으면 우리나라의 미래는 암울하고, 우리 정치권과 기성세대는 역사 앞에 큰 죄를 짓게 되는 것"이라며 이같이 강조했다.

그는 특히 "노동개혁은 격차해소와 상생협력에 방점이 주어져야 한다"면서 "정규직과 비정규직의 불합리한 차별을 없애고,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동반성장을 모색하고, 청년층과 장년층의 상생을 위한 것이지 노동계의 일방적인 희생만 요구하는 것은 결코 아니다"라고 역설했다. 

또 "노동개혁은 정부의 소통, 기업의 배려, 노동계의 양보 등 노·사·정 3박자 화합이 잘 어우러져야 성공이 가능하다"면서 "새누리당도 우선 노동계와 대화채널을 구축하고, 노동계의 의견을 듣는 것부터 시작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와 관련, 그는 이날 오후 총리공관에서 열리는 고위 당·정·청 회의를 언급한 뒤 "노동개혁을 포함해서 여러가지 국정 현안을 심도있게 논의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김 대표는 지난 20일 시작된 맞춤형 기초생활보장제도 급여 지급, 도입 1년을 맞은 기초연금제도와 관련, "복지의 양대축이라 할 수 있는 이들 제도가 어렵고 고단한 국민들의 든든한 받침대가 돼서 어려운 국민 얼굴에 웃음꽃이 피어나도록 당정청이 한마음이 되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복지행정의 성패는 발로 뛰는 부지런함과 세심한 확인에 있다"며 "끊임없는 현장점검을 통해 복지의 사각지대를 없애면서도 나랏돈의 누수를 막겠다는 맞춤형 제도의 취지를 살려야 한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