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마음재단 2005년 출범 이후 저소득층 의료비와 건강보험료 등 7억1천4백만원 지원

▲ 한국지엠 대외정책본부 한주호 부사장, 홍미영 부평구청장, 이수찬 상원의료재단 이사장 등이 수혜자 김모 씨를 병문안하고 위로의 인사를 전하는 모습

한국지엠주식회사(이하 한국지엠) 임직원들이 설립한 사회복지법인 ‘한국지엠한마음재단(이하 한마음재단)’이 경제적 어려움으로 제때에 치료를 받지 못하고 있는 소외계층 환자를 대상으로 수술비와 치료비를 지원하는 등 저소득층 의료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어 주위의 모범이 되고 있다.

이를 위해 한마음재단은 13일, 인천광역시 부평구 부평동에 위치한 힘찬병원에서 한국지엠 대외정책본부 한주호 부사장을 비롯하여 홍미영 부평구청장과 이수찬 상원의료재단 이사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저소득가정 관절 환자의 무료수술 지원을 위한 상호협약식을 체결하고 첫 수혜자인 김모(여, 56)씨 에게 좌측 무릎 인공관절수술비 일체를 지원했다.
 
또한 한마음재단은 지난2005년 재단 설립 이후 치과, 내과, 안과 등 치료가 필요한 저소득층 환자를 위해 인천에 위치한 시카고치과, 한길안과, 나은병원 등과 상호협약을 맺고 현재까지 1,352명에게 수술비와 의료비를 지원 했다. 특히 정부의 지원을 받지 못하는 차상위계층 2,800가구의 건강보험료 1억6천2백만원을 대납하여 안정적인 의료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등 소외된 이웃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다양한 의료복지 지원활동을 펼쳐 나가고 있다.
 
이날 수술비를 지원받은 김모씨는 국민기초생활 수급권자로 오래 전부터 좌측 무릎 골 관절염으로 고생을 해 오다 두 달 전부터 통증이 심해져 보행을 제대로 못할 정도로 큰 고통을 겪어왔으며 생활비와 치료비 부담으로 인해 진통제 처방만 받으며 지내왔다.
 
한국지엠 한주호 부사장은 “이번 의료지원 협약식이 경제적으로 어려운 저소득층 환자들의 수술과 치료에 도움이 되길 진심으로 바란다”며, “앞으로도 한국지엠은 다양한 신규 의료복지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사회구성원 모두가 더불어 함께 사는 따뜻한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이수찬 상원의료재단 이사장은 “지역 대표 기업인 한국지엠 임직원들의 적극적이고 자발적인 자선활동이 지역 사회에 사랑과 나눔의 상징이 되고 있다”며, “병원 의료진도 한국지엠 임직원들의 정성을 받아 환자들의 치료와 빠른 쾌유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홍미영 부평구청장은 “한국지엠 임직원들의 응원과 사랑이 관내 저소득층 환자들에게 큰 힘이 되고 있다” 며 “부평구청도 저소득층 환자발굴과 대상자 선정을 적극 지원하여 도움이 꼭 필요한 환자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