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성평등 유공 표창, 축하공연 등 진행

용인시는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지난 3일 문화예술원 마루홀에서 ‘2015년 용인시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기념식은 양성평등의 의미를 널리 알리고 여성권익 증진과 사회참여, 양성평등 확산에 기여한 유공자를 표창하기 위해 마련됐다.

용인시가 주최하고 용인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박연규)가 주관한 이날 행사는 정찬민 용인시장을 비롯해 지역 주요인사, 시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양성평등 촉진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시상과 격려사, 축사, 축하공연 등으로 이어졌다.

정찬민 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용인시는 진정 사람들을 위한 용인지심으로 섬세하고 가슴 따뜻한 정책을 통해 ‘사람들의 용인’을 구현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향후에는 양성이 균형을 이룬 모두가 행복하고 아름답고 건강한 세상인 ‘여성특별시 용인’을 만들어 나가겠다 ”고 말했다.

한편, 시는 채무 제로화 추진, 용인테크노밸리·용인도시공사 경영 정상화, 규제 개혁 평가 대통령상 수상, 경전철 1일 승객 3만명 시대를 여는 등 민선6기 1년 동안 큰 성과를 거두었으며, 줌마렐라 축구단 창단 운영, ‘인성이 숨 쉬는 태교도시’ 용인, 여성이 행복한 건축문화 공간 및 농촌 여성노인 건강장수마을 만들기, 안심택시 서비스 등 여성분야 정책에 집중하여 양성이 균형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