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교원 표창으로 자긍심 한아름

인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손홍재)은 지난 1일 ‘에듀 셰르파(Edu-Sherpa) 이 달의 우수교원’27명을 표창했다. 
 
‘에듀 셰르파(Edu-Sherpa) 이 달의 우수교원’표창은 서부교육지원청이 학생 교육에 열심히 노력하고 있는 서부 관내 교원들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하여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손홍재 교육장은 인사말에서 명현초와 인천석남중의 수업을 참관한 경험이 있다고 밝히고, 학생 중심 수업을 통해 한 명의 아이도 소외되지 않도록 학교 현장에서 열심히 노력하고 있는 교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 날 교육장 표창을 받은 27명의 교사들은, 자신들의 교육활동을 자랑해달라는 교육장의 요청을 받고, 각각 특수학급에서, 돌봄교실에서, 교실수업에서, 운동장에서 활동한 교육활동들을 소개하고 아이들을 가르치면서 교사로서의 보람을 느낀다고 했다. 
   
인천화전초 주은정 교사는 지난해에 비해 공문은 물론, 업무가 많이 줄어들었다면서, 업무 부담을 덜어준 교육청에 감사하다는 인사를 전했다. 
   
제물포중 김현주 교사는 학교의 인사말인 ‘사랑합니다.’를, 동인천여중 이정연 교사는 ‘저는 효녀입니다.’라는 인사말을 각각 소개하고 말 한 마디로 얼마나 마음이 훈훈해지는지 새삼 깨닫게 된다고 말했다. 
   
작전중 안봉한 교사는 ‘교사는 교사가 되고서야 교사가 된다.’고 말하고, 학급담임으로서 새삼 교사가 되는 느낌을 갖게 되었다고 했다. 
 
공덕환 교육지원국장은 모두 훌륭하신 선생님들로서 수상을 축하하고,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자부심을 가지고 행복하게 교직생활을 함은 물론, 아이들을 행복하게 하기 위해서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