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찾아가는 취업컨설팅 및 잡투어 개최
상태바
경기도, 찾아가는 취업컨설팅 및 잡투어 개최
  • 이선 기자·조영욱 기자
  • 승인 2014.06.09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직 북한이탈주민 100여명, 구인기업 14개소 참여

경기도는 10일부터 11일까지 2일간 북한이탈주민 취업지원을 위한 “경기도 찾아가는 취업컨설팅 및 잡투어”를 성남시 농업기술센터에서 개최한다.

10일 개최되는 취업컨설팅은 북한이탈주민 100여 명과 기업체 14개사가 참여해 지역에 숨은 인재를 채용할 계획이다.

10일 개최하는 “취업컨설팅”은 모의면접, 이력서 작성법, 이미지 컨설팅 등의 교육으로 북한이탈주민의 취업을 위한 마음가짐을 다진 후 오후의 기업체와의 1:1면접을 통해 취업이 이뤄질 수 있게끔 준비했다.

또한, 둘쨋날(6월 11일)에는 북한이탈주민이 실제 근무하게 되는 기업체를 방문해 업체 관계자로부터 회사 소개와 견학, 채용시 해야 할 일에 대한 설명을 듣는 등 직접 경험하고 느낄 수 있는 시간을 준비해 북한이탈주민이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마련했다.

올해 경기도에서 실시하는 “찾아가는 취업컨설팅 및 잡투어”는 경기동부, 서부, 남부, 북부, 서북부, 중부지역 등 6개 권역을 순회하며 개최할 예정이며, 권역별 개최로 북한이탈주민의 출퇴근이 양호한 지역의 기업체 참여로 취업 성공률을 높일 계획이다.

지난 3월 31일 경기북부권역에서 개최된 “취업컨설팅 및 잡투어”에서 북한이탈주민 6명이 채용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