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임우영)은 27일 신낭현 파주부시장, 이근삼 파주시의회 부의장 등 파주시 주요 인사 및 임직원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단 창립16주년 기념행사 및 사업장 무재해, 안전문화 사업장 조성을 위한 안전선언 결의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는 공단 임?직원 중 각 사업장을 대표한 4인이 ‘작업하기 전 숨어 있는 위험요소를 생각한다‘ 등 10개의 안전 실천항목을 결의하고 안전하고 행복한 사업장 구현을 위하여 임직원이 함께 실천할 것을 다짐하였다.

또한 공단은 이에 앞서 안전보건 총괄 관리책임자인 이사장의 안전보건경영 마인드 확립의지를 반영한 「안전?보건경영방침」제정을 선언 후 미화원, 운전기사 등 사업장 대표 4인에게 전달식을 가지고 참석한 직원을 대상으로 안전의식 생활화를 위한 현장근로자가 알아야할 동영상 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공단은 파주시로부터 위임을 받아 시설물의 안전한 관리와 파주시민들의 편리하고 안전한 생활을 위하여 일하는 조직임으로 무엇보다도 안전을 생활해야 할 것’을 주문하며 공단 직원 역시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생각하고 소통과 협력을 통해 각자 주어진 책임과 의무를 성실히 수행하는 가운데 자랑스러운 공단을 스스로 만들어 가자’고 역설하였다.

 공단은 평소 주기적인 현장 안전사고 예방점검을 통해 사업장 재난안전사고 대응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이번 창립기념 및 선언을 계기로 현장작업자와 관리감독자가 함께 실천하고 노력하여 한층 더 실효성 있는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온 힘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