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중심경영(CCM) 선포

파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임우영)은 5월 27일 임직원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비자중심경영(CCM)을 위한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선포식에는 고객행복경영의 결의를 다졌고, 체계적인 소비자 중심경영 추진을 위하여 김홍진 상임이사를 최고 고객책임자(CCO, Chief Customer Officer)로 임명했다.

 또한 소비자중심경영 T/F팀을 구성하여 소비자의 불만과 피해를 신속하게 처리하고 맞춤형 서비스 발굴 및 개선 등 경영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개편하며, 경영진의 확고한 의지를 반영해 고객응대 매뉴얼을 새롭게 구축하고 하반기에는 소비자중심경영 인증도 신청할 계획이다.

 한편, 소비자중심경영(CCM)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개선하기 위한 활동으로 한국소비자원의 평가를 거쳐 공정거래위원회의 인증을 받는 제도다.

 공단은 고객만족도 개선을 위해 정기적으로 만족도 조사와 사업별로 주요 고객에 대해 간담회를 실시하는 등 소비자의 의견을 적극 청취하고 반영하고자 노력해왔으며, 그 결과 정부3.0 우수기관으로 평가를 받기도 했다.

 임우영 이사장은 “소비자중심경영이 추구하는 가치는 공단이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시민의 신뢰를 받고자하는 공단의 비전과도 일맥상통 한 것으로 금번 선포식을 기점으로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소비자중심경영을 전사적으로 실시해 시민으로부터 사랑받는 공단이 되도록 적극 노력할 것을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