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이 함께하는 나눔 교육 첫발”

파주교육지원청은 지난 27일 운정행복센터 대공연장에서 파주시장 이재홍, 국회 황진하, 윤후덕 의원 등 내빈과 교육자원봉사자, 학교장, 학교운영위원장, 학부모회장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파주교육자원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발대식은 통일초 학부모들과 신산초 오광성 교장의 교육기부 연주, 축사, 교육자원봉사자의 선서문 낭독 및 펜던트 수여,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의 영상 축하 메시지,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발대식 이후에 교육자원봉사자들은 금촌 로타리와 금촌역, 시청 사거리 등에서 교육자원봉사에 대한 거리 캠페인을 실시하여 지역 주민들의 교육자원봉사 참여를 적극 홍보했다. 

파주교육자원봉사센터는 학교에서 수요조사된 교육자원봉사 활동분야(현장체험학습 지원, 학교행사지원, 학교안전지원, 급식지원, 멘토 및 상담, 도서봉사)를 중심으로 교육자원봉사자를 매칭하여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마을교육공동체사업인 꿈의학교와 교육협동조합은 물론 중학교 자유학기제가 원활히 운영될 수 있도록 중점지원 할 방침이며, 특히 근래 대두되고 있는 학교 안전분야에 교육자원봉사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파주교육자원봉사센터는 이를 위해 파주시자원봉사센터와 협업을 통해 6월3일과 19일에 기본교육을 통하여 1365자원봉사시스템 가입 절차 및 봉사실적 인증, 교육자원봉사자의 기본자세 등을 교육할 예정이다. 

홍성기 교육장은 “교육자원봉사자들의 자발적 봉사활동들이 학교, 학생, 학부모 모두가 행복한 파주마을교육공동체를 만드는 큰 힘이 될 것”이라며 “학교에서 필요로 하는 분야에 교육자원봉사자들이 즐거운 마음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파주교육자원봉사센터와 교육지원청에서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