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과 배려 문화 저변 확대”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임직원들의 사회공헌활동 추진사업으로 가족자원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재단 임직원의 가족봉사단은 청소년 자녀가 함께하는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대한 자원 봉사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주말 여가 시간을 가족이 함께 소외된 이웃을 위한 사랑을 실천하며 가족애를 확립하기 위하여 기획됐으며, 1차시 행사로 지난 5월 17일 김포시에서 주최하는 ‘2015년 세계인큰잔치’ 행사에 참여하여 환경정화활동 및 청소년근로인권 캠페인을 추진했다.
 
금회 자원봉사주간에 실시하는 활동은 여성가족부에서 주관하는 ‘2015년 세계청소년자원봉사’행사에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봉사활동영역으로 참가했으며, 추후 봉사활동실적보고에 따라 참여인증서가 수여될 예정이다.
 
또한, 2차시 활동으로는 오는 주말에 ‘청소년의 달’ 및 ‘성년의 날’ 행사에도 참여하여 지역사회와 함께 나눔과 배려 등의 문화 확산을 위하여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관계자는 자녀와 함께하는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가족과 이웃 간에 사랑을 돈독히 하고 보람도 찾는 일석이조의 유익한 시간을 갖고 있다”며 “앞으로도 우리 재단은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지역사회 발전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