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광주시장 조억동후보, 무소속의 장형옥후보는 경기도 광주시 6.4지방선거연대(이하 ‘연대’)가 광주시청 중회의실에서 주최한 광주시장 후보초청 간담회에 참석했다.

간담회를 주최한 연대는 인사말에서 “광주지역의 민의를 수렴하고 투명하고 공정한 절차에 의해 광주시의 의정을 책임질 시장이 선출되도록 후보들의 정책과 비전을 알아보기 위한 간담회라고 전제”하면서 “새정치민주연합 이성규후보가 불참한 것은 너무 아쉬운 부분이다”고 언급했다.
 
또한 “새정치민주연합 이성규후보도 참석하지 않는 자리에 새누리당 광주시장 조억동 후보가 큰 정치, 참여정치를 보여주신 것에 특히 감사를 드리고, 무소속 장형옥 후보에게도 감사를 드린다“고 전하고 ”이를 계기로 시장이 되시면 좀더 소통하고 의견을 겸허히 청취하는 시장이 되어 주십시요“라며 인사말을 끝마쳤다. 

간담회는 주최측 공통 질문 5개로 구성되어 있다. 교통측면에서는 마을버스 운행문제, 환경측면에서는 산지개발제한 경사도 완화에 대한 입장, 교육측면에서는 무한돌봄운영 및 청소년엘리트체육, 안전측면에서는 생활안정, 소통측면에서는 시민단체와 주기적인 토론회 개최에 대해 질문에 대해 각 후보자가 답변하는 식으로 진행되었다.
 
새누리당 광주시장 조억동 후보는 마무리 발언에서 “시민유권자운동본부 산하 100인 위원회가 선정한 ”6.4 지방선거 좋은 후보“로 선정되었고, 클린선거 및 소통행정을 솔선수범하는 조억동이 되겠다”고 말했다. 

무소속 장형옥 후보는 “시민의 후보로서 열심히 하여 광주시장에 당선되면 시민과 소통을 위하여 일요일 오후에는 시간을 할애하겠다”고 말했다.
 
참석한 많은 시민들의 뜨거운 박수를 받으면서 두 후보자는 간담회를 마쳤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