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과 비장애인간 소통의 장 확대,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 마련

인천시는 지난 17일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제35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인 및 비장애인 등 2,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한마음 축제」를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은“마음을 열면 하나가 됩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장애인의 재활의욕과 복지증진, 그리고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인 인식개선과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1부 기념식에서 조명우 인천시 행정부시장은 “장애와 비장애의 벽을 허물고 더불어 살아가는 길을 모색하는 노력이 필요하고, 장애가 주는 불편과 불평등을 해소해 더 많은 장애인이 스스로 잠재력을 펼치며 사회를 위해 기여할 수 있는 길을 찾아야 한다”고 말했다.

황중석 (사)인천장애인재활협회장은 “성공을 향한 의지와 인생의 목적을 이루기 위한 인내심이 있다면 장애는 결코 걸림돌이 될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서 진행된 2부 한마음 축제에서는 인천유나이티드 FC 축구단의 무대인사와 밸리댄스, 초청가수 공연 등 다채로운 볼거리가 마련됐다.

또한, LED TV, 김치냉장고, 세탁기 등 풍성한 경품을 통해 행운권 추첨을 진행했다.

부대행사로는 장애인생산품판매시설 생산품 전시, 신장장애인협회 장기기증 캠페인, 장애인직업재활 캠페인, 네일아트 및 풍선아트 서비스 등이 실시됐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