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는 선진유통시장 재편으로 갈수록 어려움에 처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방안의 일한으로 지역을 거점으로 영업을 하고 있는 대형유통점과 상생할 수 있는 협력의 장을 마련했다.

 시는 14일 시청회의실에서 지역의 대형유통점인 롯데아울렛 구리점(점장 김희승), 롯데마트 구리점(점장 배석만)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구리전통시장 상인회(회장 박홍기)와 동반성장을 위한 상생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번 상생협약에 따라 롯데아울렛 구리점과 롯데마트 구리점은 전통시장 홍보와 다양한 행사에 적극 지원을 하게 되며, 구리전통시장은 다각도로 지역사회 공헌도를 높이면서 대형유통점 경쟁력에 조금이라도 도움에 기여할 계획이다.

  특별히 롯데 아울렛 구리점은 전통시장 현대화 발전기금으로 10억원을 기탁, 영업환경 개선 사업 등 추진에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위축되어 있는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한 지속적 상호협력과 지역사회 나눔 활동도 함께 추진한다.

 박홍기 상인회장은 인사말을 통해“나라 안팎의 경기침체로 비단 전통시장만 어려운 것이 아니라 대형 유통점도 내수 침체와 인터넷 쇼핑으로 하향세에 접어들고 있다”며“그런 측면에서 서로를 이해하며 밀어주고 끌어주는 윈윈의 협업으로 서로가 공생하는 모범적인 모델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영순 시장은“이번 상생협약으로 현대화된 전통시장, 전통 있는 백화점이 서로 균형 발전해 소비자에게는 유익한 이익이 돌아가고 지역경제에는 활력을 불어넣는 아름다운 궁합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