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집 주변 소방시설 이해를 통해 화재예방 앞장선다

포천소방서는 최근 도시형 생활주택의 화재발생으로 인명 및 재산피해가 증가하고 있어 대대적으로 실시중인 “우리 집 맞춤형 대피훈련”을 11일 토요일 오전에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실시한 훈련은 도시형생활주택 맞춤형 가상화재훈련으로 소방서 대응능력 향상, 건물구조 등 세대별 피난시설을 고려한‘우리 집 피난계획’ 컨설팅 등을 통해서 인명피해 및 재산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것이다.?

포천소방서는 11일 오전 10시 30분부터 가산면 가산로 소재 주원베스트 빌 아파트 주민을 대상으로 화재발생시 신고 및 대피요령, 소화기 사용법, 심폐소생술 교육 등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도시형 생활주택에 있는 피난시설을 활용한 맞춤형 체험식 피난훈련으로 우리 집 주위의 피난시설, 소방시설에 대해서 알아보고 비상시 대피요령 등의 교육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주원베스트 빌 노주연씨는 이번“우리 집 맞춤형 대피훈련”을 통해 집 주변에 설치된 소방시설과 피난시설 등을 자세히 알 수 있었으며, 비상시 신속하게 사용할 수 있는 심폐소생술 기술도 습득할 수 있었다“라고 말하며 이제 화재가 발생해도 신속한 대피와 소화활동을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가산119안전센터 최경진 2팀장은 “이번 훈련을 통해 내 이웃과 소통하며 내 집 주변의 소방시설 등을 활용하여 화재 발생시 신속한 대응이 이루어 질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되며 보다 안전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현재 포천소방서는 포천시 도시형 생활주택 거주자를 중심으로 전화접수(031-538-5412) 나
포천소방서 홈페이지(http://119.gg.go.kr/pocheon) 하단에「우리 집 피난훈련 신청 란」창구 개설을 통해 사전 접수를 받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