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 작은도서관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지원 참여대상 모집
- 1관 당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비 100만 원 지원… 33개관 내외 선정
- 4월 20일까지 이메일 신청 접수

 

경기도는 오는 20일까지 2015년 상반기 작은도서관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지원 대상 작은도서관을 공모한다.

이번 공모사업은 작은도서관 활성화를 목적으로 진행되며, 공모를 통해 선정된 도서관에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비와 직무교육 등을 지원한다.

신청 대상은 의욕은 있으나 작은 규모와 부족한 예산 등으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진행하지 못했던 도내 작은도서관이며, 33개관 내외를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작은도서관은 강사비, 프로그램 운영비, 홍보비, 교재제작비, 재료비 등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경비를 1관 당 100만 원씩 지원받아, 5월부터 7월까지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신청 접수는 20일까지이며, 경기도 홈페이지(gg.go.kr) 및 경민대학교 독서스페셜리스트교육원 홈페이지(rsi.kyungmin.ac.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담당자 이메일(slibrary2015@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선정 결과는 4월 24일 경민대 독서스페셜리스트교육원 홈페이지에 발표한다.

이연재 경기도 도서관정책과장은 “작은도서관 독서문화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작은도서관이 자생력을 기르고 마을공동체 문화사랑방으로서 기반을 마련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경기도에는 공립 257개, 사립 1,057개 등 모두 1,314개의 작은도서관이 운영 중이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