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촉장 수여, 부위원장 호선, 2015년 장애인복지 추진계획 보고

인천시(시장 유정복)는 제4기 장애인복지위원회를 새로 구성하고 4월 13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첫 번째 정기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정기회의에서는 위원장인 유정복 시장이 새로 위촉된 위원 12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부위원장 선출과 2015년도 장애인복지 추진계획을 보고 등의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인천시 장애인복지위원회는 「장애인복지법」과 「인천시 장애인복지위원회 설치와 운영에 관한 조례」에 따라 장애인복지 관련 정책의 수립과 집행에 필요한 사항을 심의하기 위해 2005년도에 처음 설치·운영한 이래로 지금까지 10년이 됐다.
  
위원회는 장애인복지 관련 정책의 수립과 집행에 대한 심의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며, 주요 기능은 장애인복지관련 사업의 기획과 실시, 각종자료의 조사와 수집, 제도개선 등에 관한 사항, 중증장애인 자립생활지원,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 등이다.
  
위원회는 위원장을 비롯한 당연직 위원 2인을 포함한 30인 이내로 장애인관련 단체장, 장애인문제에 관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자 등으로 선정하며, 위원장은 인천시장이 되며, 부위원장은 호선으로 정한다. 위원의 임기는 3년으로 하되, 연임할 수 있고, 당연직 위원은 그 직의 재임기간으로 한다.
  
위원회 회의는 원칙적으로 연 1회 개최하는 정기회의와 필요시 개최하는 임시회가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