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맞이, 다음달 2일부터 5일까지 4일간 열려

여주시 매룡동에 위치한 여주곤충박물관은 어린이날을 맞이해 5월 2일부터 5월 5일까지 4일간 '여주곤충박물관 어린이날 기념 특별체험전'을 개최한다.

여주곤충박물관은 한해 약 6만여 명이 다녀가는 여주의 테마 박물관중 하나로 박물관 교육팀장이 중학생으로 아이들 눈높이에서 설명해주는 박물관이다.  

시설로는 나비표본·곤충표본 등을 전시하는 표본전시관과 수생식물관, 나비생태관, 농업전시장 등을 갖추고 있고, 출장곤충 생태체험 학습 및 가족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으며 ‘곤충의 이해와 관찰,체험’이란 프로그램으로 2013 경기관광 우수프로그램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번 행사는 5월 어린이날을 맞아 여주곤충박물관을 찾는 관람객들과 지역민들이 곤충과 관련된 다양한 행사를 관람·체험해봄으로써 곤충에 대해 배우고 함께 즐길 수 있다.

행사기간 중 곤충체험과 파충류 체험, 포유류체험, 도자기물레체험 등을 경험할 수 있으며, 그 외에도 마술공연 및 식용곤충 시식회, 화분만들기, 물고기낚시 등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돼 있다. 또한 관람을 마친 모든 어린이에게 장수풍뎅이 애벌레를 무료로 증정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여주곤충박물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031-885-1400 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사항을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