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공간 IT 선도 업체의 앞선 기술력 선보여

▲ 홍길동 주방장이 신제품 앞에서서 음식을 보며 환하게 웃고 있다.
▲ 홍길동 주방장이 신제품 앞에서서 음식을 보며 환하게 웃고 있다.

삼성전자가 5월 11일(수)부터 14일(토)까지 4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WIS(World IT Show) 2011’에 IT 업계를 선도하는 제품을 대거 선보이며 스마트 리더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한다.

국내 최대 IT 통합 전문 전시회인 ‘WIS 2011’의 올해 주제는‘Get It Smart’로, 삼성전자를 비롯해 글로벌 IT·통신업체들이 대거 참가한다.

총 864㎡(260평) 규모의 전시 공간을 코엑스 3층 C홀에 마련한 삼성전자는 이번에 출시한 세계 최대 크기의 75형 3D 스마트 TV를 비롯해 지난달 출시해 예약판매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갤럭시 S2, 초경량·초슬림 프리미엄 노트북 시리즈 9 등 다양한 IT·AV 시장선도형 제품들을 선보인다.

□ ‘Smart Connectivity’를 주제로 다양한 제품과 B2B 솔루션 소개

삼성전자는 이번 ‘WIS 2011’에서 ‘Smart Connetivity’를 주제로 다양한 IT·AV·모바일 제품들과 다양한 B2B 솔루션을 하나로 연결하는 형태의 전시관을 운영해 국내 시장에서의 확고한 스마트 리더로서의 위상을 강화하고 관람객들에게 스마트 제품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 세계 최대 75형 3D 스마트 TV 전시로 TV 시장 절대 강자 이미지 강화

특히, 매년 혁신적인 신제품으로 세계 TV 시장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세계 최대 75형 프리미엄 3D 스마트 TV D9500시리즈를 첫 공개하며 글로벌 TV 시장 1위 업체로서의 위상을 굳건히 했다.

삼성전자는 스마트TV의 간편한 맞춤형 UI(User Interface)인 ‘스마트 허브’를 통해 ‘스마트 팁’, ‘스마트 검색’, ‘소셜 네트워크’, ‘웹 브라우저’, ‘삼성 앱스 TV’ 등을 쉽게 즐길 수 있으며, 스마트TV를 통해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사용자가 보기 편하도록 한 화면에 일목요연하게 구성해 단 한 번의 클릭으로 간편하게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게 했다.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예고편을 비롯해 유명 가수의 콘서트와 뮤직비디오, 세계 명작 동화, 유아용 영어교육 등 20편 이상의 다양한 3D 콘텐츠를 원하는 대로 즐길 수 있다.

□ 차별화된 디자인과 기능의 다양한 IT·AV·모바일 제품 출품

▲ 삼성 센스 9을 들고 모델이 활짝 웃고 있다.
▲ 삼성 센스 9을 들고 모델이 활짝 웃고 있다.

삼성전자는 이번 ‘WIS 2011’에 세계 최대 3D TV 뿐만 아니라 3D 모니터, 태블릿, 스마트폰, 노트북 등 다양한 IT·모바일 제품을 출품한다.

특히, 지난해 6월 출시돼 전세계적으로 1,400만대 이상 판매된 갤럭시S의 후속작으로, 올해 세계 스마트폰 시장에서 최고의 관심을 받고 있는 갤럭시S2가 전시된다.

‘갤럭시SⅡ’는 ▲1.2GHz 듀얼코어, HSPA+ 21Mbps(SKT/KT), ▲슈퍼 아몰레드 플러스 디스플레이, ▲8.9mm 두께 슬림 디자인(SKT/KT) 등이 강점으로 꼽히며, 갤럭시S의 성공 DNA였던 3S(Speed, Screen, Slim)가 진화를 거듭한 모습이다.

삼성전자는 업계 최초로 알루미늄보다 가벼우면서도 2배 이상의 내구성을 가진 첨단 소재 듀랄루민을 적용한 노트북 ‘시리즈 9’와 3D 노트북 등 상반기에 출시된 모바일 PC 제품들도 선보인다

또한, 대형 LFD 솔루션과 기업용 프린팅 솔루션, 각종 모바일 솔루션 등 다양한 B2B 솔루션도 함께 전시한다.한편, 삼성전자는 제 18회 대한민국 멀티미디어 기술대상에서 ‘갤럭시 S2’가 대통령상을, ‘삼성 스마트 TV’가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차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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