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중기센터, 26일(목) ‘2015 대‧중소기업 상생 구매상담회’개최

 유통대기업 MD 42명과 중소기업 160개사 참가

 총 263건의 상담과 117억 원 상담실적 거둬

 

경기도와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이하 중기센터)는 26일 수원 노보텔 엠베서더 2층 샴페인홀에서 ‘2015 대‧중소기업 상생 구매상담회’를 개최해 총 263건의 상담과 117억 원의 상담실적을 거뒀다고 밝혔다.

이번 구매상담회는 경기도가 주최하고 중기센터가 주관했으며, 도내 중소기업에게는 대기업 유통망 확보 및 판로개척에 대한 희망을, 유통대기업에게는 창의적인 아이템과 신규상품을 발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상담회에는 도내 중소기업 160개사와 홈플러스, 롯데마트, 롯데백화점, 홈앤쇼핑, 11번가 등 유통대기업 17개사의 구매담당자 42명이 참여했으며, 구매담당자와 중소기업 간의 1대1 상담으로 진행됐다.

특히, 비즈니스 상담 외에도 상담장내에 우수제품 전시부스가 설치돼 구매담당자들이 관심 있는 제품을 꼼꼼히 살피며 확인할 수 있어 원활한 상담진행에 도움이 됐다. 오후에는 ‘G마켓 진출전략 설명회’가 열려 온라인시장 진출정보가 부족한 중소기업 관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상담회에 참여한 기능성화장품 제조기업인 T사는 체인스토어 D사와 보습과 미백 기능이 다량 첨가된 기능성 화장품을 가지고 상담을 진행해 향후 본사와의 최종 협의가 되면 5억 원 상당의 거래가 예상된다.

또한 발아현미를 이용한 죽제품을 제조하는 C사는 대형유통사인 M사와 현대인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건강죽 제품에 대해 4월 중 2차 미팅을 진행하기로 했으며 제품디자인 최종 결정이 되면 1억 원 상당의 계약을 기대하고 있다.

이날 상담회에 참여한 ㈜다이소아성산업의 안웅걸 이사는 “많은 기업들과 상담하면서 우수한 기술과 다양한 아이디어 상품을 직접 볼 수 있어 유익했다.”며 “내수경기 침체로 많은 기업들이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을 다시 한 번 실감했다. 오늘 상담한 기업제품을 실제 구매까지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친환경 DIY 인테리어가구를 제조하는 ㈜아렌코의 손상 대표는 “중소기업에게는 판로확대가 생명이고, 판로를 확대하기 위해서는 유통대기업을 거치지 않고는 불가능한 게 사실이다.”며 “중소기업에게는 아직 벽이 높은 대기업 구매담당자들을 실제 만나서 상담하는 기회를 갖고 또 그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게 된 좋은 경험이었다.”고 참가소감을 밝혔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중기센터 윤종일 대표이사는 “이제는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갑을관계를 넘어 동반성장이 요구되는 시대가 됐다.”며 “중소기업의 어려운 점과 유통대기업이 필요로 하는 점을 한 자리에서 해결할 수 있는 상생 구매상담회를 확대해 동반성장의 기회 마련과 내수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상담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중기센터 마케팅지원팀(031-259-6143)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