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 학업중단 제로화에 앞장

인천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영숙) Wee센터는 3월 26일 동부교육지원청 4층 소회의실에서 ‘2015년 관내 초·중·고 전문상담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남동구, 연수구를 관할하는 동부교육지원청 관내 초등학교는 61개교, 중학교 38개교, 고등학교 29개교로, 2015년 전문상담인력의 배치 현황은 초 전문상담사 9개교, 중 전문상담사 19개교 전문상담교사 12개교 합 31개교, 고 전문상담사 18개교 전문상담교사 11개교 합 29개교이다. 

전문 인력의 배치는 초등학교보다 중, 고등학교의 비율이 높은 편이다. 
  
이번 연수는 학업중단숙려제 운영, 아동학대 예방교육,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교육, 동부 Wee센터에서 자체 개발한 학교폭력 가해학생·학부모 대상 특별교육 프로그램 및 생명존중· 자살예방 집단교육 프로그램 전달 연수로 구성되었다. 
  
이번 상담사 연수에서는 아동보호전문기관, 남동구정신건강증진센터 등 지역네트워크 내 전문가를 초빙하여 전달연수를 실시하고, 센터에서 개발한 프로그램들을 보급하여, Wee센터와 Wee클래스가 유기적 으로 연계하여 앞으로 관내 학교폭력 및 사이버폭력(동부Wee센터는 사이버폭력대응 거점Wee센터로서 관내 전문상담인력의 사이버폭력에 대한 연수 실시 예정), 생명존중 자살예방 등에 힘쓰도록 하였다. 
  
중등교육과 장인선 과장은 역량강화연수를 통해서 Wee클래스 담당 전문 상담인력들이 소속된 단위학교를 돌보고, Wee센터는 전문상담인력이 미 배치된 학교를 지원하는 이원화로 동부 관내 한 학교도 빠짐없이 학교 내 정서적.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찾아내어 조기 개입을 함으로써 관내 학교폭력, 학업중단 제로화에 앞장설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