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교육공동체 실현” 위해 총력 기울여

파주교육지원청은 지난 24일 운정행복센터 대공연장에서 직무수행능력 향상 및 전문성 함양을 통해 마을교육공동체 실현을 위한 “2015년 상반기 학교운영위원회 위원 연수”를 학부모 및 지역 위원 3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최근 각급 학교별로 선출된 2015학년도 학교운영위원인 학부모위원과 지역위원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학년초를 맞아 학교운영위원회가 실질적인 학교 심의ㆍ자문기구로서의 역할과 기능을 할 수 있도록 직무수행능력 및 전문성을 중심으로 실시됐다. 

또한 이번 연수를 통해 마을교육공동체사업과 교복 학교주관구매 제도, 학교발전기금 운용 등 교육현장의 중요 사항에 대해 학교운영위원들에게 홍보함으로써 정책 추진에 원동력을 얻게 됐다.

홍성기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학교운영위원회 위원들의 직무수행능력과 전문성 증대는 학교운영 및 발전에 영향 큰 만큼 연수를 통해 위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전문성을 함양해 파주교육 발전에 더욱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당부하면서, 교육지원청의 교육정책인 마을교육공동체사업과, 교복 학교주관구매 제도 등에 학교운영위원회를 비롯한 학교 구성원 모두의 적극적인 동참과 협조”를 요청했다.

연수에 참석한 학부모위원은 연수를 통해 학교운영위원회의 기능과 역할은 물론 최근 교육정책인 마을교육공동체사업과 교복 학교주관구매 제도 등에 대해 보다 자세히 알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파주교육지원청은 금번 연수를 시작으로 주요 정책인 마을교육공동체사업 등에 대해 학부모, 지역사회 단체를 대상으로 지속적인 설명회를 실시하여 “학생중심 현장중심 파주교육”을 실현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