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도 유ㆍ초ㆍ중등 교육통계조사 실시

인천시교육청(교육감 이청연)이 지난 23일 인천광역시평생학습관에서 각급학교와 직속기관의 교육통계 업무 담당자 53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 교육통계조사 각급기관 담당자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4월 1일 기준의 유ㆍ초ㆍ중등 교육통계조사 실시를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연수에서는 ▲ 2015년도 교육통계조사 주요 내용, ▲ 조사 항목별 세부지침, ▲ 2015년도 주요 변경사항 등을 전달하였으며, 이를 통해 각급기관에서 작성하는 교육통계 자료의 정확성과 신뢰성을 확보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자리에서 인천시교육청 김용석 정보지원과장은 “각급기관에서 작성하는 자료가 교육정책 수립에 중요한 밑거름이 되는 만큼 책임감을 갖고 정확한 자료가 작성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교육통계조사는 1963년에 시작되어 우리나라 국가 수준에서 실시하고 있는 유일한 교육통계 사업으로 학생, 교직원, 시설, 재정사항 등 각급학교와 교육행정 기관의 교육활동 전반에 관한 사항들을 조사하여 교육정책 수립과 교육연구에 필요한 기초자료 제공를 제공한다. 

아울러 통계는 교육부, 한국교육개발원, 17개 시도교육청과 산하 교육기관이 공동으로 매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