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랜드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관람할 수 있는 신규 4D 애니메이션 '리오 4D Experience'를 개봉한다.

에버랜드내 4D 전용 상영관인 스페이스투어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리오 4D Experience'는 미국 폭스사의 인기 애니메이션 영화인 '리오'를 Full HD급 화질의 3D 입체영상으로 재편집한 것으로 다이나믹하게 움직이는 좌석과 강력한 바람 등의 특수효과 함께 4D 영화만의 생생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영화 '리오'는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로를 배경으로 멸종 위기에 처한 희귀 앵무새 '블루'가 지구상에 남은 유일한 짝인 '주엘'과 벌이는 좌충우돌 모험기를 담은 영화로 지난 2011년 개봉해 큰 인기를 끌었으며, 최근 '리오2'가 개봉하기도 했다.

에버랜드는 이번 '리오 4D Experience' 개봉을 앞두고 스크린, 3D 프로젝터, 음향시스템 등 영상과 음향 설비를 최신 장비로 업그레이드해 더 선명하고, 더 밝고, 더 생생한 4D 체험이 가능해졌다.

또한 4D 애니메이션답게 상영관의 좌석이 전후좌우 자유자재로 스토리에 따라 움직이고 에어 샷을 통해 영화 중간중간 강한 바람이 불어 나오며, '리오'의 화려하고 신나는 음악도 최근 업그레이드된 7.1채널 스피커에서 흘러나와 생동감을 전한다. 

프리쇼 4분, 메인쇼 5분 등 총 9분 동안 상영되는 '리오 4D Experience'는 회당 최대 100명의 손님이 함께 관람 가능하며, 에버랜드 이용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