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과 참여로 함께하는 1차 학교폭력 실태조사

파주교육지원청은 지난 16일 관내 초·중·고·특수학교 학교폭력 책임교사를 대상으로 ‘2015년 1차 학교폭력 실태조사 설명회 및 학교폭력 책임교사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2015년 학교폭력 예방 및 사안처리 안내, 아동학대 신고의무자 교육, 2015년 1차 학교폭력 실태조사 안내라는 내용으로 실시했다.

홍성기 교육장은 “2014년 학교폭력 실태조사 결과에 따르면 학교폭력의 유형이 신체폭력에서 언어폭력, 사이버폭력으로 옮겨가고 있는 추세로 이는 상호 존중과 배려에서 그 해답을 찾을 수 있다.”고 강조하면서, “이번 2015년 1차 학교폭력 실태조사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여 학생이 행복한 학교문화를 조성하고, 나아가 창의·꿈·평화의 파주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선생님들께서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연수를 받은 학교폭력 책임교사들은 ‘개정된 아동학대 관련 법률이 시행되면서 학교현장에서 적용해야 하는 부분에 대한 궁금증이 컸는데 이번 연수를 통해 그 궁금증이 말끔히 해소됐다. 학생들이 폭력과 학대가 없는 안전한 공간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겠다’며 만족해 했다.   

파주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교폭력 예방에 더욱 관심을 가지고, 학생들 상호간에 존중하고 배려할 수 있는 학교문화를 조성하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