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강득구 의장은 설을 앞두고 17일 ‘양지의 집’, ‘명륜보육원’, ‘좋은집’, ‘안양노인전문요양원’을 방문, 시설 종사자와 입소자를 격려했다. 이번 방문에는 김도헌 경기도의회 의원(군포)과 윤재우 경기도의회 의원(의왕)도 함께 했다.

강득구 의장은 먼저 중증장애인 거주시설 ‘양지의 집’(군포시 소재)을 방문하여 성치도 시설장과 만나 간담회를 갖고 장애인들에게 다양한 사회경험과 환경을 제공하여 사회속의 한 구성원으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힘써 달라고 당부하고 위문금을 전달했다.

이어 아동복지시설인 ‘명륜보육원’(의왕시 소재)과 ‘좋은집’(안양시 소재)을 방문하여 한상도 시설장과 오경인 시설장을 만나 아이들이 밝은 꿈과 희망을 키우며 아름답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을 당부하며 위문금을 전달했다.

마지막으로 ‘안양노인전문요양원’(안양시 소재)를 방문하여 이연희 시설장과 만나 요양원이 노인들에게 또하나의 가족이 되어 늘 곁에서 보살펴 드리고 웃음과 행복을 찾아드리는 진정한 힐링공간이 되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며 위문금을 전달했다.

강득구 의장은 지난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한센인 정착촌 ‘성생마을’(남양주시 소재)을 방문하여 봉사, 위문한 적이 있으며, 연말에도 청소년쉼터인 ‘민들레뜨락’과 노숙인쉼터인 ‘희망사랑방’을 방문하여 관계자들 격려하고 위문금을 전달한 바 있다.

도의회는 어려운 이웃에 대한 관심과 연중 지속적인 위문,봉사활동을 통해 사랑과 인정이 넘치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해 “사람중심, 민생중심 의회”를 확립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