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S FTA 상설교육센터」개설

인천본부세관(세관장 박철구)은 한․중 FTA 발효에 대비하여 수출기업들이 FTA 활용에 차질이 없도록 하기 위하여 FTA 전문인력 양성 교육을 실시한다.

본 교육과정은「YES FTA 상설교육센터」를 통하여 수출입업체 직원, 관세사, 대학생 등 참가 신청자를 대상으로 지난 11일부터 인천세관을 시작으로 연중 실시되며, 비용은 무료이다.

주요 교육내용은 인증수출자제도, 원산지 결정기준, 원산지 검증절차, AEO에 대한 이론과 실무사례 등이다.
  
또한, 교육 참가자들이 가까운 장소에서 편하게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인천 본부 및 관할세관과 인천․경기지역 6개 상공회의소를 순회하면서 매월 격주 수요일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우리나라의 최대 교역국인 중국과의 FTA발효에 대비하여 FTA 전문인력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본 교육과정이 중소기업의 FTA활용과 일자리 창출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교육 신청은 인천본부세관 수출입기업지원센터(☎032-452-3632)에 문의하거나, 관세청 FTA포털(http://fta.customs.go.kr) 또는인천본부세관 홈페이지(http://www.customs.go.kr/incheon)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