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설 맞아 사회적기업 제품 판촉행사 열어
- 2. 11~12, 도청 3별관에 특판장 열고 ‘서로좋은가게’ 제품 판매
- 제수용품 등 40여 종 마련

 11일 이기우 사회통합부지사, 강득구 도의회 의장, 판매장 찾아 격려

 

경기도가 설 명절을 앞두고 ‘착한 소비’에 동참하기 위한 판촉행사를 갖는다.

도는 2월 11일부터 12일까지 이틀 동안 도청 제3별관에 사회적기업 생산제품 홍보 및 특별판매전을 연다.

이번 행사에는 보건복지부와 고용부가 인증한 사회적기업 전문 판매장인‘서로좋은가게’가 취급하는 제수용품 등 40여 종의 제품이 선보인다.

‘서로좋은가게’는 자활, 노인, 장애인 등 사회적기업이 생산하는 제품 (75%)과 일반품목(25%)을 결합하여 판매하는 매장으로, 경기도에서 파급시킨 사회적인증기업이다. 현재 도내 13개소를 포함해 전국 33개소가 운영 중이다.

이기우 통합부지사, 강득구 도의회의장, 원미정 보건복지위원장 등은 이날 오후 행사장을 찾아 사회적기업이 생산한 제품을 둘러보고 물품 구매하는 등 판매원을 격려하는 등 설 명절 ‘착한 소비’ 동참을 호소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와 관련, 이 사회통합부지사는 “서로좋은가게를 모델로 착한 소비 이상의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좋은 생산과 소비, 그리고 사회적일자리 창출로 연결되는 경제의 선순환구조를 열어가자.”고 말하고 “사회적기업에 관심을 갖고 지원하기 위해 많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로좋은가게’는 굿’스굿스(Goods goods)라는 자체 브랜드를 개발하는 등 취약계층 생산품 육성과 유통 활성화를 위해 노력 중이며, 앞으로 취약계층 생산품 외에 친환경농산물, 공정무역제품 등 다른 착한 제품과도 연계 판매하는 방안도 강구하고 있다고 도는 전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