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윤건모)은 민족 고유명절인 설을 맞아 고향을 찾은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 하기위해 전통시장 주변 및 공영주차장을 무료 개방한다고 9일 밝혔다.

공단에 따르면 우선 농수산물도매시장 부설주차장은 오는 11일~20일까지 10일간 무료 개방하고, 재래시장이 위치한 지동시장 인근 팔달주차타워는 16일~19일까지 4일간 무료 운영된다.

공단은 또 수원시청부설주차장과 영통구청, 선경·영통도서관, 성대·꽃뫼·세류역 환승, 율전·매교·백설·화홍문·인계공영, 인계동주택가, 만석공원, 남수동 등 15개소는 연휴기간인 18일~20일까지 3일간 무료 개방한다.
  
다만, 광교·교동·영통·권선지하·매탄·우만지하·원천·광교호수·창룡공영 주차장 등 고가의 장비가 소재한 일부 혼잡한 건물식 주차장은 명절 당일 밤 10시까지만 주차료가 면제된다.

공단은 이밖에도 귀성객들의 주차불편 최소화를 위해 장다리길, 영통중앙길, 영통우체국, 매탄4지구, 인계지구 등 위탁 운영되고 있는 노상주차장에 대한 무료주차를 시행한다.

윤건모 이사장은 “설명절 연휴 기간동안 고향을 방문한 귀성객들의 안정적인 주차공간 확보를 위해 공영주차장 무료개방을 결정했다”면서 전통시장 활성화는 물론, 귀성객들의 생활불편이 최소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