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대 인천시의회 첫 의원연구단체

‘체육시설 활용방안 연구회’는 박영애(새누리 비례)의원이 대표를 공병건(새누리 연수)의원이 간사, 이한구(새정치 계양)의원이 의원으로 2014년 9월에 발족한, 제7대 인천광역시의회의 첫 번째 연구단체이다.
 
120일간의 연구 기간 동안 지속적인 브레인스토밍 간담회를 통하여 다양한 자료를 수집하고 분석하고,각계 각층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 하는 등 활발한 연구 활동을 전개한 결과 ‘체육시설 활용방안 연구회 논문(부록집 포함)’을 발간했다.
 
연구회는 인천시 체육담당공무원과 시설관리공단 등 체육시설운영위탁기관, 체육 분야전문가(교수 및 연구원), 체육관련 단체 등을 초빙해 활용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토의를 나누고, 시민들이 참여하는 공청회, 시민공모전 등 거쳐 다양한 시민들의 의견도 수렴하고 논의하는 등 인천아시안게임 주경기장 등을 포함한 인천시내 1만석 이상 대형 체육시설 등에 활용방안을 폭넓게 연구했다.
 
그 외에 주요 흑자 경영 체육시설을 탐방, 운영주체의 노하우를 확인하고, 국내에 없던 해외 우수사례 등도 집중 모색해 각 인천 대형 체육시설들의 특색 등을 감안하여 최적의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집중 연구했다.
 
연구회 활동을 마무리 하면서 그 동안의 각종 자료와 논의 되었던 사항들을 종합적으로 정리하여 논문을 발간하게 되었다. 
 
논문에는 현장감을 살려 다양한 기록을 담았으며, 부록 에는 해외체육 육성사례와 인천시 각급 학교 체육시설 등의 확보 및 지원 조례,공병건 의원이 대표 발의한 ‘인천광역시 시립체육시설 관리 운영 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도 담았다.
 
아울러 논문과 부록집은 인천시의회 홈페이지(의원연구활동-자료마당)에 게시할 예정이며, 2월 중에 결과보고회도 개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