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무원연금특위·국민대타협기구 여야 간사인 새누리당 조원진(왼쪽)·새정치민주연합 강기정 의원이 6일 국회 안전행정위원회 소회의실에서 만나 인사하고 있다. (일간경기=연합뉴스)

공무원연금 개혁안 논의를 위한 국민대타협기구가 8일 출범한다. 

정부의 지명과 공무원 단체 추천 위원 임명이 남았지만, 여야 위원과 전문가 그룹을 중심으로 일단 회의를 열어 활동 방향과 일정 등에 대한 의견을 교환할 방침이다.
 
국회에서 열리는 첫 회의에는 새누리당 조원진 김현숙 의원과 새정치연합 강기정 김성주 의원 외 여야가 각각 4명씩 지명한 전문가 위원 그룹 등이 참여한다.

여야는 대타협기구와 국회 공무원연금 특위에서 '투트랙'으로 개혁안 논의를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연금특위는 오는 12일 첫 전체회의를 연다.
 
또 자원외교 국정조사 특별위원회의 양당 간사는 오전 중 회동해 국정조사계획서 채택을 위한 2차 조율에 나선다. 국정조사 및 증인 채택 범위가 쟁점이다.
 
한편 국회 외교통일위원회는 전체회의를 열어 남북 당국에 상호 비방·중상 중단 합의의 이행을 촉구하는 결의안을 심의할 방침이다.
 
정무위원회는 이날 이번 임시국회 마지막 법안심사소위를 열고 '김영란법'(부정청탁금지 및 공직자 이해충돌방지법 제정안)을 심의하는 한편 국무조정실·권익위·금융위·공정위·보훈처 등 소관 부처들의 법률안을 심사해 이중 일부를 의결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