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과 끼를 키워 행복교육을 추구하는 자유학기제

김포시는 7일 김포시교육지원청에서 2015년 자유학기제  정착과 청소년 직업체험활동 지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자유학기제는 중학교 교육과정 중 한 학기 동안 학생들이 중간·기말고사 등 시험부담에서 벗어나 꿈과 끼를 찾을 수 있도록 수업 운영을 토론, 실습 등 학생 참여형으로 개선하고, 진로탐색 활동 등 다양한 체험 활동이 가능하도록 교육과정을 유연하게 하는 제도로써, 2016년 전면 시행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유영록 김포시장은 이와 관련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분야의 진로체험 지원을  위하여 지역사회와 협력해서 학교 밖의 자원을 활용 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 할 것을 약속했다.

자유학기제 관련 프로그램 운영 및 실무협의는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자기주도학습센터에서 청소년활동 프로그램을 연계해 청소년 진로 관련 프로그램지원, 청소년 진로탐색, 진로체험 캠프운영, 청소년 현장 직업체험 운영, 청소년동아리개발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유영록 김포시장은 우리 청소년들이 “좋아하는 것을 잘하는 것으로 잘하고 있는 것을 즐겁게 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청소년들이 더 큰 꿈과 미래를 향해 날개를 펼칠 수 있도록  “중학교 자유학기제”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 할 것을 다시 한 번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