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노인건강진단 실시
상태바
인천 동구, 노인건강진단 실시
  • 일간경기
  • 승인 2014.05.18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동구는 오는 20일부터 27일까지 인천백병원에서 만 65세 이상 노인을 대상으로 건강진단을 실시한다.

구에 따르면 이번 노인건강진단은 질병의 조기발견과 빠른 치료 연결로 노인들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보장하고자 마련됐다.  

대상은 동구에 거주하는 만65세 이상 의료급여 수급권자 중 노인건강진단 희망자 50여명이며 건강진단기관으로 선정한 인천백병원에서 1차 진단과 2차 진단(1차 진단 이상시)으로 나눠 진행된다. 

1차 검진은 ▲건강검진 상담 ▲흉부방사선 촬영(DR) ▲혈액검사 ▲요검사 ▲골밀도검사 ▲구강검진 등 17개 항목에 대해 진행하고, 2차 검진은 1차 검진 결과에서 이상이 있는 노인을 대상으로 질환별로 ▲흉부질환 ▲빈혈 ▲당뇨 ▲낙상검사 ▲간·신장 질환 ▲고혈압·고지혈증 등 22개 항목에 대해 실시된다.  

한편 구는 검진 후 입원?시설보호가 필요한 경우 요양시설, 요양병원에 연계 서비스를 제공하고, 동구보건소와 협력하여 대상자의 건강상태에 따라 무료치매조기검진, 한국실명예방재단을 통한 무료안검진 및 개안수술비 지원, 노인구강보건사업과 연계한 스케일링, 불소도포, 만75세 이상 완전틀니 등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활기찬 노후 생활을 위해 건강은 필수”라며 “어르신들이 웃어야 동구가 웃을 수 있다는 생각으로 노인들을 위한 정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