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6월부터 12월까지 매달 1가구씩 총 7가구 집수리

롯데건설의 금빛나눔 봉사팀은 11일 차성수 금천구청장과 함께 맞춤형 집수리 사업 대상 가구를 방문하여 불편사항을 점검했다.
 
금빛나눔 봉사팀과 금천구청이 함께하는 홀몸 어르신 맞춤형 집수리 사업은 뉴타운 해제지역 내 주거환경이 열악한 가정을 대상으로 올해 6월부터 매달 1가구씩 진행해왔다. 집수리 후에도 봉사팀과 금천구청은 월 1회 이상 해당 가구에 방문하여 담소를 나누고 애로사항을 점검했으며, 쌀과 반찬 같은 생필품도 전달해 지속적인 사랑과 관심을 지원해왔다.
 
한편, 금천구청은 집수리 전에 집주인으로부터 ‘앞으로 5년간 임차인의 동의 없이 월세 상향 및 이주 금지’ 내용의 확약(동의)서를 받아 집수리 후에 세입자에게 발생할 수 있는 불이익을 방지하기도 했다.
 
금빛나눔 봉사팀과 금천구청은 올해 집수리 사업의 성과와 개선점에 대해 논의하고 사업의 수혜자로부터 불편 및 건의사항 등의 의견을 수렴하여, 내년도 3월부터 새롭게 시작하는 사업에 반영할 예정이다.
 
이번에 금천구에서 집수리했던 금빛나눔 봉사팀은 롯데건설의 98개 ‘사랑나눔 봉사단’ 중 하나로, 독산동 롯데캐슬 골드파크 1차 현장 직원들로 구성되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건설업의 특성을 살린 사랑의 집수리와 이웃 사랑의 마음으로 복지의 사각지대까지 따뜻한 손길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