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는 지난 11일 양주시의회 2층 집행부 대기실에서 ‘제3회 양주시 발명왕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양주청년회의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지난 10월 20일부터 11월 7일까지 작품을 접수했으며, 심사를 통해 초등학생 15명과 1개 학교를 선발해 시상을 하게됐다.

초등부 저학년(1,2,3학년) 부문에서는 덕현초2학년 권고운 학생이 옷걸이 크기를 조절 가능하게 해 다양한 옷들을 걸 수 있게 한 ‘관절 옷걸이’ 작품으로,

고학년(4,5,6학년) 부문에서는 백석초6학년 김유빈 학생이 우유팩 양쪽을 잡아당기면 빨대가 나와 우유를 쉽게 먹을 수 있게 한 ‘편하게 먹을 수 있는 우유’ 작품으로 각각 최우수상인 양주시장상을 수상했다.

특히,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초등부(1~6학년) 작품 20여점이 시청 로비에 전시돼 직원 및 내방객들에게 기발하고, 재미있는 발명품들을 공개하기도 했다.

현삼식 양주시장은 “학생들에게 과학발명 활동으로 창의력 및 탐구심을 계발시켜 인재양성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가 발명왕을 꿈꾸는 많은 학생들에게 동기부여가 됐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오늘 수상한 학생들을 포함해 대회에 참여한 모든 학생들이 발명의 꿈을 계속 키워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