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 명품인재양성 대학원생 모집, 전액 장학금 등 혜택 제공

한국최초의 미국대학교인 한국뉴욕주립대학교(총장 김춘호)가 ICT 명품인재양성 프로그램을 통해 창의 ICT 인재육성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ICT 명품인재양성사업에 선발된 학생들은 등록금 전액이 지원되며, 기숙사비 및 매월 연구활동비지원, 개인학습공간 제공, 해외학회 참석기회, 국제공동연구 진행, 국내외 글로벌연구소에서의 인턴쉽 기회, 글로벌 이노베이션랩 사용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한국뉴욕주립대 대학원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액 장학금이 지원되는 “ICT 명품인재양성사업”은 글로벌 IT를 주도할 창의적 인재양성을 위해 미래창조과학부가 추진하는 사업으로 POSTHEC과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애플의 스티브잡스를 뛰어넘는 창의적인 융합형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목표다. 
 
본 프로그램을 희망하는 학생은 한국뉴욕주립대학교 컴퓨터과학과, 기술경영학과의 박사과정으로 진학을 하게 되며, 석·박사 통합 과정으로도 입학이 가능하다. 
 
특별히 본 프로그램은 POSTECH과 공동으로 진행하여 교육 및 연구활동에 있어 시너지를 창출 해 나갈 수 있는 장점들이 있으며, IT융합역량교육 전문성을 바탕으로 국가과학자들과의 교류 기회는 물론, 미국뉴욕주립대학교 스토니브룩 대학과 함께 국제공동연구활동의 기회와 국내·외 문제해결전문가, 벤쳐캐피탈리스트, 글로벌기업 CEO, 기술전문가의 실전특강 및 글로벌 기업에서의 인턴십도 가능하다. 창의적인 열정을 가지고 보다 나은 세상을 꿈꾸는 진취적인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한국뉴욕주립대학교의 한 관계자는 “이공계 학생들의 성공적인 사회진출 및 영역을 뛰어넘은 사회활동들이 눈에 띈다. ICT 명품인재양성 사업은 대한민국을 이끌 창의적인 ICT 인재육성을 위해 조성된 사업으로서 통섭형 인재를 길러내고 국가의 안정적인 보조하에 창의적인 연구활동을 하도록 지원한다. 
 
또한, 학생들은 글로벌 기업들과의 산학협력과 미국 스토니브룩 대학과의 연구활동 등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를 무대로 활동하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ICT 명품인재양성사업 선발인원은 한국뉴욕주립대학교의 컴퓨터과학과, 기술경영학과 박사과정의 입학요건을 충족하고, 내부 규정에 의한 심사를 통해 장학금 혜택이 제공된다. 
 
입학을 위해서는 GRE 성적과 토플 또는 아이엘츠 등 공식영어성적을 제출해야 한다. GRE 성적은 기본적으로 필수 제출이지만, 우수학생에 한해 조건부 지원이 가능해 입학 후에 성적을 제출 할 수 있다.   
 
공식영어점수는 반드시 제출해야하며, 기준점수보다 낮은 경우에는 선발된 인원에 한하여 한국뉴욕주립대학교의 세계적인 집중형 영어 프로그램인 IEC (Intensive English Course)를 필수로 이수해야한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