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개발에 투자 확대 품질 경쟁력 확보

인천지방중소기업청(청장 최광문)은 9일 ㈜현대밸브(대표 최호정ㆍ인천 남동구 고잔동 소재) 에서 개발한 『러버형 메탈 버터플라이 시트밸브』에 대하여 중소기업 기술개발제품의 우수성을 인정하여 성능인증서를 수여했다.
 
성능인증제도는 중소기업에서 기술개발한 우수한 제품에 대해 성능인증서를 발급하여 중소기업의 기술개발을 촉진하고, 공공구매를 확대하기 위한 제도이다. 
  
 이번 성능인증을 받은 『러버형 메탈 버터플라이 시트밸브』 는 일체형으로 제작이 어려운 기존 삼각형 단면의 고무시트를 원형으로 변경하고, 내부에 형상 유지재를 삽입하여 이탈을 방지한 제품이다.
   
 또한, 고무시트에 압력을 가하지 않는 구조로써 압축에 의한 크랙 및 경화현상이 일어나지 않아 수명을 연장시킨 제품이다.
   
 ㈜현대밸브 최호정 대표는 “평소 직원들을 내 가족과 같이 생각하여 직장 분위기를 조성한 결과, 성능인증을 획득한 거 같고, 앞으로도 기술개발에 투자를 확대하여 품질 경쟁력 확보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인천지방중소기업청 최광문 청장은 “현대사회에서 사람이 큰 자산인데, 직장 내 조직문화 활성화에 노력하는 모습이 눈에 띄고, 앞으로도 해외 시장 등 판로 개척에 어려움이 있다면 언제든지 우리 청을 찾아 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