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시설물 품질 및 안전관리 강화 방안 연수

인천시교육청(교육감 이청연)은 9일 평생학습관에서 각급학교 행정실장과 직속기관의 시설관련 업무 담당팀장 및 본청 ․ 교육지원청 시설직공무원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4년도 하반기 건설공사 부실시공 방지 관계자 연수」를 개최했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이번 연수는 건설현장의 부실시공을 사전에 예방하고 공사의 품질을 향상 시키며, 각 급 학교 및 직속기관에서 시행하는 건설공사에 도움을 주고자 건설공사 실무자 등 관계자를 대상으로 매년 1회 이상 실시하고 있다.

연수에서는 2014년도 한 해 동안 발생한 대형 재난사고와 관련하여 각종 사고의 예방은 안전수칙을 자율적으로 실천하고 생활화하여 하나의 안전문화로 뿌리내려야 하는 것을 각종 사례중심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건설공사 품질관리와 안전의 시작은 부실시공 방지에 있음을 유념하여 2015년도 각 기관에서 시행하는 모든 공사에 부실시공 및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한 공사감독과 시설관리를 강조했다.

시교육청 박송철 행정국장은 “각종 안전사고 및 부실시공 방지는 각자의 안전한 습관, 행동 및 자발적인 관심과 참여에 의해서 형성된다는 사실을 항상 잊지 말고 안전관리에 최선의 노력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