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 기간 동안 다양하고 수준 높은 글로벌 역량강화 프로그램 제공

한국뉴욕주립대학교는 학부와 대학원을 모두 갖춘 국내 최초의 미국대학으로, 융합 학과, 글로벌 교육 및 미국뉴욕주립대 스토니브룩과 동일 커리큘럼, 교수진, 학위 제공 등, 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국내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국내 글로벌 교육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 하고 있는 한국뉴욕주립대학교는 특별히 이번 겨울 방학 기간을 이용해 영어 교육에 편중되어 있는 글로벌 교육의 외연을 확장하여, 한국뉴욕주립대학교가 가지고 있는 다양한 미국대학교의 교육과정을 활용하여 국내 학생들을 위한 겨울방학 집중 프로그램을 개설했다. 
 
이 프로그램은 캠프 참여 학생들에게 한국뉴욕주립대학교의 교육목표인 창의적 역량과 인성을 갖춘 글로벌 인재로의 성장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되었으며, 국내 초,중등 학생 및 대학생, 취업준비생 등 참여가 가능하다. 
 
LEGS(Language Enhancement for Global Success)는 뉴욕주립대의 우수한 인적 물적 자원을 기반으로 단순한 기존의 어학캠프와는 차별화된 글로벌취업역량 중심의 집중 연수프로그램이다. 
 
LEGS는 언어 역량 개발 5단계 프로그램과 경력개발 5단계 프로그램을 통합하는 융합형 집중학습기회를 제공한다. 
 
그 동안의 어학연수의 한계를 극복하고 참가자의 성과에 초점을 맞춘 독특한 프로그램으로, 해외를 나가지 않고서도 미국 유수대학교의 어학교육과정을 이수하고 이와 더불어 세계 수준의 취업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학생들은 어학과 더불어 본인의 취업을 위한 포트폴리오를 완성하게 되며, 그에 필요한 영문 이력서, 자기소개서 장성 및 프레젠테이션과 인터뷰 등의 취업준비에 관련된 수업이 진행된다. 대학생이나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스스로의 위치를 점검하고, 취업 준비를 위한 구체적인 준비를 할 수 있어 큰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한국뉴욕주립대학교는 초등 및 중등 학생의 국제사회 이해와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하여 ‘창의글로벌리더캠프’ (Creative Global Leader Camp)를 시작한다. 참가 학생들은 뉴욕주립대학교의 우수 영어 교육 인프라를 기반으로 글로벌의사소통능력강화 과정과 한국뉴욕주립대학교의 융합교육의 특성을 살린 특별한 프로그램들에 참여하게 된다. 
 
주목할 것은 공동체 훈련과 창의적, 과학적 사고를 요하는 루브골드버그(Rube Goldberg) 프로젝트와 학생들의 흥미와 관심사를 반영한 영어 뮤지컬 과정으로, 학생들에게 공부와 놀이의 벽을 허물어주고, 다양한 잠재력의 개발이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