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 여성들의 일과 사랑 등 일상의 이야기

한국만화박물관은 5일 신진작가를 위한 지원사업 '2014 신진작가전' 세 번째 전시로 최보윤 작가의 '히리위리 홀라당 전(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부터 내년 3월 1일까지 박물관 4층 카툰갤러리에서 진행될 이번 전시는 박영준 작가가 큐레이터를 맡아 전시공간을 꾸몄으며, 최보윤 작가의 작품들이 선보인다.

히리위리 홀라당 전시는 20대 중·후반에서 30대 중반까지의 대한민국 여성들이 겪고 있는 연애, 독립, 직장생활, 결혼 등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만화 '히리위리'의 원화 14점을 공개한다.  

20대에는 상상하지 못했던 현실의 벽을 맞아 주인공이 겪는 이야기 속에서 공감과 위로를 느낄 수 있다. 작품 외에도 히리위리 캐릭터들이 담긴 텀블러, 머그컵, 에코백, 파우치 등 아기자기한 캐릭터 상품 15종이 함께 전시 된다. 

만화콘텐츠 스튜디오 '플라잉툰'과의 콜라보레이션 섹션도 전시기간 함께 선보인다. 플라잉툰의 대표 제품 툰토이 입체캔버스에 히리위리의 캐릭터가 입혀진 작품을 비롯해 크로키, 펄러비즈 팝아트 섹션 등이 더해져 풍부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전시 기간에 사진과 리뷰를 SNS에 남기고 링크를 작가의 이메일(hillywilly@naver.com)로 보낸 관람객을 대상으로 한 달에 한 번씩 5명을 추첨해 히리위리 캐릭터 상품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히리위리 공식 페이스북(http://facebook.com/hillywilly13)에 매월 말 발표된다.

매주 월요일을 제외한 전시 관람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문의는 한국만화박물관(☎032-310-3090~1).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