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ign Your Dream!”뉴패러다임시대 글로벌인재를 위한 커리어 교육

▲ GDCCE Career Coaching Day 2014

한국뉴욕주립대학교(총장 김춘호, www.sunykorea.ac.kr) 국제개발인재연구원(Global Development Center for Career Education, 이하 GDCCE, 원장 손미향)은 지난 21일(금) 대학 신입생들에게 건전한 진로선택 및 설계 기회를 만들어주고 비전을 세워주는 커리어코칭데이 행사를 인천 송도 글로벌 캠퍼스 한국뉴욕주립대학교에서 개최했다.
  
한국 대학생들은 어려운 입시경쟁을 뚫고 대학교에 입학한다. 대부분의 대학생들이 입시경쟁의 해방감에 취해 자유를 만끽하느라 스스로의 미래에 대해 정작 진지하게 고민하지 못한다. 또한, 신입생을 대상으로 하는 커리어 교육이 부족하여 진로와 방향을 체계적으로 잡지 못한 채 졸업을 맞이하게 된다. 
  
한국뉴욕주립대학교 국제개발인재연구원(원장 손미향)은 GDCCE Career Coaching Day 2014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Design Your Dream"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학생 스스로가 진로와 비전을 명확히 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직장에서 갖추어야할 올바른 태도와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미래의 직업에 대해 실질적으로 기획해보는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졌다. 이 같은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학생들은 졸업반이 되었을 때는 스스로 계획한 목표와 진로를 향해 성공적인 사회진출을 할 수 있게 된다. 
  
GDCCE Career Coaching Day 2014는 학생들 스스로가 꿈을 설계하고 그 꿈을 만들어 가기 위한 과정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학생들에게 도전할 수 있는 현실적인 목표와 그에 맞게 준비해야할 사항들을 전문코치들의 심층적이고 체계적인 강연을 통해 코칭하였다. 

이 행사는 전문 코칭 프로그램을 통해 국가기관 및 공기업, 국내 유수의 대기업, 글로벌 기업 등 다양한 조직들의 긍정적전인 변화를 이끌어온 최초의 비즈니스 전문기업인 인코칭(대표이사 홍의숙)이 창립 11주년을 맞아 회사 소속 전문 코치 및 임직원들의 재능기부 형태로 참여, 행사의 가치를 더하였다.
  
인코칭 홍의숙 대표는 “글로벌 리더, 미래의 주역으로 성장할 학생들에게 비전을 심어주고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는 뜻 깊은 자리를 함께 할 수 있어 기쁘다” 고 말했다. 
  
한국뉴욕주립대학교 김춘호 총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신입생들은 스스로의 비전과 미션, 꿈과 희망을 발견할 것이다. 자신이 설계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1학년부터 계획성 있는 대학생활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GDCCE는 한국뉴욕주립대학교 학생들의 커리어 개발 및 교육을 위해 1학년 Design Your Dream!, 2학년 Experience the Global Standard, 3학년 Leadership, Entrepreneurship, 4학년 글로벌 기업, 스타트업(스타트업 뉴욕) 진로선택 등의 학년별 주제로 학생들이 목표하는 진로에 도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다.


<  기관소개 >

*한국뉴욕주립대학교

한국뉴욕주립대학교는 학부와 석·박사 과정을 모두 갖춘 국내 최초의 외국(미국)대학교로 컴퓨터과학, 기술경영학, 기계공학 등 3개 학과의 학부와 대학원 과정이 있으며, 향후 FIT패션스쿨, 빙햄튼 등 뉴욕주립대의 우수학과들을 추가 개설할 예정이다. 명문 커리큘럼과 미국 뉴욕주립대학교와 동일한 졸업 학위를 수여하며, 다양한 문화를 흡수하고 세계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지성과 인성을 겸비한 창의적 글로벌 인재 양성을 목표로 세계 각국의 학생들이 교육을 받고 있다. 한편 글로벌 공존번영 장학금제도를 운영 개발도상국 젊은 인재를 장학생으로 초청·교육함으로써 한국경제발전 50년의 노하우를 전수하여 개발도상국 미래 지도자를 양성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국제개발인재연구원

국제개발인재연구원은 ‘널리 인간을 이롭게 한다’는 홍익인간의 이념에 따라 세계를 변화시킬 글로벌 인재양성을 통한 공존번영(Shared Prosperity)후원개발로 미래의 지도자가 될 국내외 우수한 학생을 세계시민으로 육성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또한 글로벌 명품교육으로 지성과 인성을 겸비한 학생들이 그들의 목표에 쉽게 도달할 수 있도록 커리어 교육 및 개발을 지원하여 Warm Hearted Leadership을 겸비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인코칭

*인코칭은 지난 11년간 국내 코칭 산업을 이끌어 온 한국 최초의 코칭 전문 기업으로 인코칭 전문 프로그램을 통해 국가기관 및 공기업, 국내 유수 대기업, 글로벌 기업까지 700개가 넘는 다양한 조직들의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내고 있다. 풍부한 경험과 뛰어난 연구 개발력을 기반으로 인코칭은 코칭의 품질향상과 대중화에 앞장 서는 한편 조직과 분야에 특화된 솔루션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한국의 성장 동력을 배우고 싶어 하는 신 성장 국가들에 코칭 프로그램을 수출함으로써 세계 코칭 리더십의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