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초, 중등 교원들 배움빛깔 열매 맺기”

부천교육지원청은  24일, 27일 계남초등학교 대강당과 부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 중등 교원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4 NTTP 배움과 실천 공동체 합동 연수 및 사례나눔』을 2회 실시했다.

2014 NTTP 배움과 실천 공동체 합동 연수는 배움과 실천 공동체 운영의 내실화 방안을 모색하고, 운영교의 우수사례 및 정보로  배움 빛깔 열매 맺기 학교 문화 형성의 계기를 마련하는데 목적을 가지고 있다.

부천 2014 NTTP 배움과 실천 공동체 운영교는 초등학교 18개교, 중등 6교로 총 24교가 년 중 30시간에 걸쳐, 학교 특색과 수요자 요구에 맞는 현장 중심 프로그램을 1년간 운영하였다.

이 날 합동 연수 및 사례 나눔에서는 대구대 이미경 교수의 ‘거꾸로 수업’과 이화여대 김경호 교수의 ‘자기표현과 호감의 법칙’ 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시작하여, 석천초 수석교사 조정숙 의 ‘배움과 실천 공동체 운영교의 우수사례 나눔 발표’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교육청 관계자는 "각 배움과 실천 공동체 활동성과를 운영사례집으로 발행하여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하고, 단위학교 내 전문적 학습공동체로 거듭나 배움의 빛깔이 열매 맺는 새로운 학교 문화를 선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