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의 건강을 지키고, 안전 문화 확산을 도모

오산시는 오는 19일 오전 오산시스포츠센터에서 「제2회 수영안전교육 한마당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교육부와 국회안전포럼이 주최하고 오산시와 화성오산교육지원청에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곽상욱 오산시장, 안민석 국회의원, 문영근 오산시의회의장, 시도·시의원, 황우여 교육부장관, 국회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설훈 위원장, 국회안전포럼 서상기 의원 등 정치계 주요 인사와 전국 시도·시군구 교육장 등 총 3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아이들의 건강을 지키고 위급한 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오산시가 전국 최초로 실시 중인 ‘초등학교 3학년 수영교육’을 알리고 요즘 가장 중요한 이슈로 부각된 ‘안전’문제에 대해 지역공동체와 함께 대처하고 안전문화의 전국적 확산을 위해 개최된다.

행사는 크게 1부와 2부로 나뉘어 1부는 내외빈 인사말, 유공자 표창에 이어 오산안전수영에 대한 설명과 다른 지역사례 발표를 한다.

2부는 안전수영을 참관하고 심폐소생 체험, 안전교육 선포식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오산시는 그동안 수영교육 활성화를 통해 아이들의 건강을 지키고 수상 안전 문제에 대해 적극적으로 대처해왔다.” 며 “이번 행사가 아이들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한 지역공동체의 협력을 이끌어내고 안전 문화 확산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