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막 일상생활, 2막 사랑과 결혼 그리고 3막은 죽음에 대한 이야기

인천시립극단에서는 ‘청소년과 함께 공연하는‘ <우리동네> (각색 엄태경, 연출 손경희)를 11월 21일부터 30일까지 10일간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무료로 공연한다. 
 
시립극단이 예술교육의 일환으로 진행한 <청소년 연극 워크샵>에 참여했던 25명의 학생 중 우수한 성적으로 마친 12명을 선발, 6개의 배역에 더블 캐스팅되어 시립극단 배우들과 함께 무대에 선다. 
 
이번 공연의 연출을 맡은 손경희 협력연출은 지역청소년들이 시간적, 경제적 제약으로 예술교육의 기회가 부족한 현실에서 시립극단이 연극, 영화배우를 꿈꾸는 청소년들에게 정식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와 프로배우들과 함께 완성된 공연을 체험하는 기회를 동시에 제공했다는 것이 이 공연이 가지는 가장 큰 의미일 것이다 라고 전했다. 
 
미래의 꿈나무들인 우리 청소년들에게 공연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인천시민들에게 시립극단의 목적성과 취지를 선보이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우리동네>는 미국 극작가 손톤 와일더가 쓴 <우리 읍내>를 지금, 현재의 우리 동네 이야기로 각색한 작품이다. 
 
이웃사촌인 의사 김원장 가족과 마을신문 편집장 가족을 중심으로 십여년에 걸쳐 이야기가 펼쳐진다. 김원장의 아들 민수와 편집장의 딸 예린의 성장과 사랑, 결혼과 죽음을 통해서 삶과 죽음의 문제를 다룬다. 1막은 일상생활, 2막은 사랑과 결혼 그리고 3막은 죽음에 대한 이야기다.
 
손경희 연출은 이번 작품의 선정배경에 대해서 이 작품의 주인공들이 청소년들 자신이며 그들의 진로문제와 더불어 인생을 관조하고 죽음을 통해 삶의 순간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는 내용이기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물론 관람객에게도 매우 의미 있는 공연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인천시립극단은 이번 공연 취지에 맞게 모든 회차의 공연을 무료로 시민들에게 제공하기로 결정했다. 
 
일반관객을 대상으로 한 주말공연은 공연30분전부터 선착순입장이며 별도의 예약이나 좌석권지급은 하지 않는다. 
 
문의) 시립극단 사무실 032-438-7775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