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무동에 지하1층, 지상4층 규모
보훈단체 통합 및 맞춤형 서비스 제공

[일간경기=박성삼 기자] 김포시가 지역내 분산된 보훈단체를 통합 관리하고 보훈대상자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김포 보훈회관’을 건립한다.

김포시가 지역내 분산된 보훈단체를 통합 관리하고 보훈대상자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김포 보훈회관’을 건립한다. 조감도. (사진=김포시)
김포시가 지역내 분산된 보훈단체를 통합 관리하고 보훈대상자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김포 보훈회관’을 건립한다. 조감도. (사진=김포시)

2025년 3월 준공 예정인 김포 보훈회관은 풍무동 978번지에 위치한 지하 1층, 지상 4층의 규모로 보훈자 사무실 및 다목적 회의실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시는 지난 7일 ‘김포 보훈회관’의 착공 관련 공사현장 관계자와 간담회를 개최했다.

김포시 공공건축과 및 복지과, 현장소장 등이 참여한 이번 관계자 간담회에서는 안전사고 예방 및 공사 전반에 대한 사항을 설명하고, 공사 관계자 상호 간에 유기적인 협조를 통하여 공사가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협조하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김포시 관계자는 “국가를 위해 헌신하신 유공자들에게 다양한 보훈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보훈회관 건립에 많은 신경을 쓰겠다”며 “공사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해주시기 바란다”고 현장소장들에게 당부했다.

이어 “중대재해처벌법이 시행된 만큼 공사관계자 모두가 안전에 대한 인식을 보다 철저히 하여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게 각별히 유념해 줄 것”과 “침체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관내 인력·장비 및 생산자재를 우선적으로 사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